열린책들 로고 열린책들 슬로건
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영문 문의게시판
 
 
 
 
경제 규칙 다시 쓰기
조지프 스티글리츠
사흘 그리고 한 인생
피에르 르메트르
서울 선언
김시덕
열린책들 도서목록
 
Home > 열린책들 > 새로 나온 책
새로나온책  
 
모리스
E. M. 포스터(Edward Morgan Forster)
고정아
열린책들
2019년 10월 30일
견장정 / 408 면
978-89-329-1244-8 04840
문학 / 영국문학 / 소설 / 고전 / 동성애
13,800
 
 
 

 
영국의 문호 E. M. 포스터 
사후 출간된 그의 내밀한 로맨스 
11월 7일 영화 국내 개봉 

영국의 문호 E. M. 포스터 사후 출간된 작품이자 대표작의 하나로 평가받는  『모리스』가 영문학 번역가 고정아 씨의 번역으로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244번. 당시에는 범죄시되었던 동성애를 다룬 소설로, 1971년 작가 사후에 출간되었다. 실제로 작품을 완성한 것은 1914년으로, 출간은 57년 뒤에 이루어진 것이다. 
집안의 바람대로 케임브리지에 입학한 주인공은 그곳에서 지적이며 섬세한 영혼의 소유자인 칼리지 선배를 만나고 그에게 사랑을 느낀다. 그러나 두 사람은 이내 그들의 감정을 용인하지 않는 현실에 부딪히고 마는데…
『모리스』는 영국 중산층의 한 평범한 젊은이가 자신의 성적 정체성과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소설이다. 사실 이 소설 속에서 그려진 것과 같은 결말이 현실 속에서 이루어질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았다. 그러나 바로 그 점이 이 작품을 감동적으로 만들어 주는 핵심 요소가 되었다. 주인공들의 <가능할 법하지 않은> 행복을 통해서 그것을 불가능하게 하는 인습과 제도를 통렬히 비판하고 있는 것이다. 
1987년 제임스 아이보리 감독의 󰡔모리스󰡕는 원작을 충실히 재현한 영화로, 주연을 맡은 클라이브 역의 휴 그랜트와 모리스 역의 제임스 윌비는 그해 베니스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공동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수입이 불가능한 영화였는데, 2019년 11월에 처음으로 국내 개봉된다.
 
 
열린책들
열린책들 주소